우리 교회 청년이라면 청년 싱글목자를 꼭 선택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변화에는 그에 맞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과거의 정서와 방식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새로움을 향한 변화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대체로 사람들은 변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안주하려는 마음보다 더 강한 의지가 요구됩니다. 내년부터 청년부는 청년 싱글목장으로 완전히 전환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교회 청년이라면 싱글 목자를 선택하여 청년 싱글 목장에 속해야 합니다.
우선 목자들을 살펴보시고 본인을 잘 이끌어 줄 목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자로 헌신하신 분 중에는 장로님과 집사님도 계시고 교역자도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 청년부의 형태와 달리 선배 세대가 후배 청년을 품는 개념으로 세대 연합의 의미가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런데 목자를 선택하는 과정 중에 특정 목자에게 선택이 집중될 경우를 생각해서 1순위, 2순위 3순위에 따라 기록하시길 바랍니다(번호만 기록해도 됨). 그래도 특정 목자에게 많은 인원이 몰릴 경우, 최근에 등록한 분 순으로 우선 배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청년들이 선택한 목자의 순위 등은 담임목사와 담당 목사만 알게 되니 자신이 어떤 목자를 선택했는지는 다른 분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교회위임’에 체크를 한 경우엔 ‘교회에서 정해주는 대로’의 의미로 어디로 정해지든 그곳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미로 ‘교회에 위임’하는 란입니다. 이 경우, 담당자는 그분의 여러 가지 성향과 환경 등을 고려하여 목자를 배치하게 됩니다. 과거 청년부 활동을 하지 않은 경우, 목자가 누군지 잘 모르는 경우에도 ‘교회위임’으로 적어주시면 잘 살펴 배치하겠습니다. 우리 교회 청년이라면 모두 싱글목장에 속해야 목양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모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싱글목자 선택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작은 교회로서의 목장에 모두 속하시길 축복합니다.
자녀 중 청년이 있으나 신앙생활과 교회 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엔 부모가 자녀를 대신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녀를 목자가 VIP로 삼아 계속 초청하고 섬길 것입니다. 다만 자녀가 극심히 반대하는 경우라면 부모의 열심만으로 싱글목자를 선택하지는 마시고 계속 기도하고 권면하시다가 적절한 때 목자에게 자녀를 소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부터 저는 새롭게 세워지는 싱글목자와 목장모임을 시범적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청년 싱글목자는 연말부터 싱글목장모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저는 청년 싱글목장을 기대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모든 청년이 연합하여 가족공동체 그 이상의 친밀감을 느끼고 기도를 통해 영적 지지를 받으며 성숙 되어가고 또 다른 싱글 목자가 세워져 청년 싱글목장이 여럿 분가되는 일을 기대합니다. 이 일에 모든 성도들이 관심을 갖고, 청년들이 교회 안에 잘 적응하고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